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무엇을 할 것인가 (하) 상세페이지

소설 기타 국가 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무엇을 할 것인가 (하)

열린책들 세계문학 89

구매종이책 정가9,800
전자책 정가6,500(34%)
판매가6,500



책 소개

<무엇을 할 것인가 (하)> 레닌을 감동시키고 뜨로츠키를 움직인,
사회주의 리얼리즘 문학의 원형

러시아의 정치사회 소설의 대표 작가 니꼴라이 체르니셰프스끼의 대표작이다. 저자가 수용소에 투옥되어 있는 동안 집필한 이 소설은 사회주의 이념을 최초로 구현한 소설일뿐만 아니라 레닌, 스딸린, 뜨로츠끼 등의 읽고 큰 영향을 받은 책으로 유명하다. 레닌은 자신의 책 제목을 이 책의 제목에서 따와 그대로 사용하기도 했다.

이 책은 러시아의 혁명적인 인텔리겐찌야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사회를 변화시키려는 인텔리겐찌야의 자기 희생적인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또한 비합리적인 아버지 세대에게 '누구의 죄인가'라는 무력한 비판의식이, 아들 세대에 와서는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구체적 행동으로 전화되는 것을 보여준다. 이 작품에서 보여 주는 진보와 인간성에 대한 확고한 신념은, 당대 지식인들뿐 아니라 수많은 청년들을 움직이게 했다. 러시아 지식인들을 움직이게 했던 체르이셰프스끼의 진정한 힘을 이 책을 통해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니꼴라이 체르니셰프스키 Nikolay Gavrilovich Chernyshevsky

  • 국적 러시아
  • 출생-사망 1828년 7월 24일 - 1889년 10월 29일
  • 학력 페테르부르크대학 문학부 학사

2014.10.3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니꼴라이 체르니셰프스끼
1828년 사라또프에서 한 성직자의 아들로 태어났다. 열네 살에 사라또프 신학교에 입학했으나 그는 신학에 만족하지 않고 뻬쩨르부르그 대학에 진학해 슬라브 문헌학을 전공했으며, 사회학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1851년 고향에 내려가 교사 생활을 하지만, 학생들에게 자유와 혁명을 불어넣고 있다는 당국의 혐의를 받아 2년 만에 그만두게 되었다. 다시 뻬쩨르부르그로 돌아온 그는 포이어바흐의 유물론을 미학적으로 해석한 「현실에 대한 예술의 미학적 관계」라는 석사 학위 논문을 발표하고, 이를 계기로 평론 활동에 뛰어들었다. 잡지 《동시대인》에 평론을 기고하다가, 편집장으로 활동했다. 그가 편집장이 되면서 《동시대인》은 사회 정치 평론에 주력하였고, 급진적 지식인들의 선도적 역할을 했다. 이에 그를 위험한 지식인으로 지목해 예의주시하고 있던 경찰은 1862년 그를 체포해 뻬뜨로빠블로프스끄 수용소에 투옥시켰다. 그는 수용소에서 정치 사회 소설 『무엇을 할 것인가』를 쓰는데, 검열관들의 부주의로 이 작품은 《동시대인》지에 연재될 수 있었다. 이 작품이 사회에 큰 파장을 불러 일으키자 당국의 감시는 더욱 심해져, 그는 여생을 거의 전부 강제 노동과 유배 생활을 하며 마쳐야 했다. 약 20녀 년간의 유형 생활 끝에 1889년 고향인 사라또프로 돌아왔느나 넉 달 만에 사망했다. 저서로는 대표작 『무엇을 할 것인가』를 비롯하여 『프롤로그』(1856), 「철학에 있어서의 인류학적 원칙」(1860), 『주소 없는 편지』(1862), 『알페레프』(1862) 등이 있다.

역자 - 서정록
경기도 평택에서 출생하여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사회 철학을 전공했다. 지은 책으로는 ”지금은 자연과 대화할 때』, 『백제금동대향로』, 옮긴 책으로는 마틴 제이의 『마르크시즘과 전체성』, 어슐러 르 귄의 『어둠의 왼손』, 스티브 워의 『지혜는 어떻게 오는가』 등이 있다.

목차

제3장 결혼과 두 번째 사랑(계속)
제4장 두 번째 결혼
제5장 새로운 인민의 출현과 대단원
제6장 장면의 전환

진보와 인간성에 대한 확고한 신념
니꼴라이 체르니셰프스끼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