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학 4판』은 척추에 관한 최신 정보와 연구 결과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이번 4판에서는 몇 가지 개선 사항이 도입되어 독자들에게 더 나은 학습 경험을 제공합니다.
첫째로, 폰트 크기가 줄어들고 한 페이지에 싣는 내용의 양이 늘어나면서 페이지 수가 줄었습니다. 폰트 크기는 기존 외국 척추학 전문 교과서 글자보다는 크기 때문에 가독성에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페이지를 과도하게 점유하던 레퍼런스를 최소화하여 도서에는 5개의 래퍼런스만 포함되어 있으며, 본 도서 구매 시 제공되는 E-book에서 전체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E-book을 활용하시면 보다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둘째로, 전체적인 일러스트의 톤이 통일되어 조금 더 완성도 있는 책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기존 3판에서도 훌륭한 그림 수준이었으나 퀄리티가 높은 책을 만들기 위해서 색조가 그림마다 너무 다르지 않게 조화를 이루도록 조율하였습니다. 척추의 구조와 기능을 시각적으로 설명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일러스트와 실제 CT, MRI, X ray 사진 등을 함께 수록하여 독자들이 개념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셋째로, 본문에서 사용된 내용 중 중요한 표와 그림들을 모아 핸드북을 제작하였습니다. 본문 도서와 세트로 판매될 뿐만 아니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바쁜 시간을 보내는 전공의와 전임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각의 표와 그림에 chapter와 page를 명시하여 책의 해당 본문을 찾아보기 편리하게 구성하였습니다. 이 핸드북은 본책과 함께 사용하면 보다 실용적인 참고 자료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책의 경량화를 이루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종이책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 독자층의 편의를 위해 E-book만을 따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book의 구성에 핸드북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필요하신 독자께서는 따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척추학 4판』은 척추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가독성과 시각적 요소를 고려하여 개선된 책입니다. 또한 척추학 교과서는 전공의의 교육뿐 아니라 전문의, 의대생 및 기타 의료인들의 교육 등에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보험사, 법조계 그리고 의료 보험 검토 기관 등 의료 현장 이외에서도 척추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귀중한 자원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전공의나 의료인의 교재로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척추치료의 표준 진료 지침서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