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상세페이지

책 소개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엘리스라는 소녀가 꿈 속에서 토끼굴에 떨어져 이상한 나라로 여행하면서 겪는 신기한 일들을 그린 동화이다. 작가인 루이스 캐럴(1832~1898)은 영국 옥스퍼드대학의 수학교수를 지낸 수학자이자 논리학자이다. 그는 천성적으로 수줍음이 많아 사람들과 어울리기 싫어했고 한쪽 귀도 들리지 않았으나 어린이를 좋아하고 어린이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즐겨 했다.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도 어린 친구 엘리스와 엘리스의 자매 로리나, 이디스와 함께 강에 나가 놀던 중 소녀들이 졸라대는 바람에 그 자리에서 들려 주었던 이야기를 글로 적은 것이다.
엘리스는 회중시계를 꺼내 보는 토끼를 따라 이상한 나라로 들어가 몸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며, 눈물의 연못에 빠지기도 하고 기묘한 동물들과 만나는 등 우습고 재미있는 여러 가지 사건들과 맞닥뜨린다. 눈물웅덩이에 빠져 엘리스와 이야기하는 동물들, 담배 피우는 애벌레, 노래하며 춤을 추는 그리핀과 거북, 맘에 들지 않으면 가차 없이 사형을 선고하는 트럼프 여왕 등 우여곡절을 겪던 중 트럼프 병사들이 달려드는 장면에서 엘리스는 잠에서 깨어나게 된다.
엘리스 리델에 대한 지나친 집착으로 의절하게 된 저자 루이스 캐럴에 대해 세간의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그가 어린이를 어른들과 동등한 위치에서 인정하고, 그들의 눈높이에서 사고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세상의 가치로 재단되지 않은 어린이의 풍부한 상상력을 작가 자신의 작품세계에 투영한 작품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는 현대를 사는 어린이들과 그들을 이해하려는 시도가 항상 진행형인 아이들을 가진 부모들의 마음에 깊은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루이스 캐럴 Lewis Carroll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32년 1월 27일 - 1898년 1월 14일
  • 학력 옥스퍼드대학교 수학과 학사
  • 경력 옥스퍼드대학교 수학과 교수

2014.11.1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루이스 캐럴
루이스 캐럴(Lewis Carroll, 1832~1898)
1832년 1월 27일 영국 체셔 테어스베리에서 성공회 사제의 아들로 출생하였다. 본명은 찰스 루트위지 도즈슨(Charles Lutwidge Dodgson)이다.
럭비학교에서 1851년 옥스퍼드 크라이스트 처치 칼리지에 진학하여 수학, 신학, 문학을 공부하였으며, 훗날 모교의 수학 교수를 지냈다. 그는 성직자의 자격을 얻었음에도 내성적인 성격과 말더듬이 때문에 평생 설교단에 서지 않았다.
그의 성격은 괴팍했고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다. 엄격한 규칙으로 정한 일상을 고집스럽게 반복했으며 이를 일기에 꼼꼼하게 남겼다. 모든 일상을 기록하여 편지로 주고받았는데 약 9만 9천통의 편지를 보관하였다.
그는 글을 쓰면서 루이스 캐럴이라는 가명을 사용하였다. 그는 크라이스트 칼리지 학장의 딸인 앨리스 리델에게 이야기해 주었던 것을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1865)와 그 속편인 《거울 나라의 앨리스 Through the Looking-Glass and What A1ice Found There》(1871) 등의 유머와 환상이 가득찬 일련의 작품으로써, 근대 아동문학 확립자의 한 사람이 되었다.
그는 사진에도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대학 연구실에서 사진실험을 거치면서 초상사진을 촬영했다. 특히 소녀를 대상으로 많은 사진을 촬영했으며 앨리스 리델이 그의 모델이 되었다. 하지만 앨리스에 대한 지나친 집착으로 얼마후 그녀의 집안과 의절하게 되었다.
그 밖의 주요작품으로는 《스나크 사냥 The Hunting of the Snark》(1876) 《실비와 브루노 Sylvie and Bruno》(2권, 1889∼1893) 등과 시집이 있다. 그의 소설이나 시는 현대의 초현실주의 문학과 부조리문학의 선구자로 간주되며, 넌센스 문학의 전형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는 어린 여자아이들을 좋아하였고 모든 표현은 어린 소녀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평생 독신으로 살았으며 1898년 1월 14일 사망하였다. 그는 빅토리아왕조의 대표적인 기인(奇人)의 한 사람으로 일컬어진다

목차

편집인
펴내며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저자 소개
문창재


리뷰

구매자 별점

3.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