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단편소설 읽기에 재미를 통 느끼지 못하던 때가 있었다. 짧은 몇 페이지 정도의 분량이라 자세한 설명도 이야기의 흐름도 제대로 잡히지 않아서 도대체 뭔 이야기인가 고민하다보면 벌써 끝나버려서 김빠지곤 했었다. 장편소설과는 다른 단편소설만의 재미가 있다는 것은 이후 한참이나 지나서였다. 클레어 키건의 단편이야말로 단편소설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아닌가 싶다. 길지도 않은 소설 안에서 읽다보면 인물들이 어떤 상황에 처했으며 어떤 갈등에 빠져있는지 금방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심지어 이야기 바깥에 이야기까지 짐작해볼 수 있게 하는 힘이 있어서 실제 소설의 분량보다 더 많은 이야기를 읽은듯한 느낌을 준다. 사건이나 갈등의 강도가 강하다고 해야할까. 자식을 잃은 부모의 상황, 납치되어 감금된 아녀자의 상황, 보호자 없이 소녀 둘이서 위험한 마을에서 살아가야 하는 상황 등 흔히 누구나 할 수 있는 경험은 아닌, 인물들의 감정이 골이 상당히 깊은 상황이 설정된 단편들이 많다. 이런 스타일이 하나의 클레이 키건 장르를 만들었다고 해도 좋을만큼 그동안 나왔던 작품들이 대부분 짧고 강렬한 비슷한 류의 단편들이다. 비슷비슷한거 같은데 식상하지 않고 상황이 조금씩 다른 것이, 얼마나 많은 이야기들을 가지고 있는 작가인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 이번 책도 꽤 괜찮았다. __________ 베티가 앞치마 주머니에 손을 넣는다. 루이자가 목 위에서 냉기를 느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반응은 없다. 그녀는 번득이는 금속을, 손수 간 가윗날을 보지 않는다. 베티가 가위를 들고 재빨리 자른다. 순식간에 끝난다. 베티는 손힘이 세다. 루이자가 뭔가 달라진 것을 느끼고 양탄자에 떨어진 머리카락을 드디어 볼 때 베티는 아직도 가위를 들고 있다. 루이자가 비명을 지르고 진실과 거짓이 섞인 온갖 말을 쏟아낸다. 욕심이 너무 많다고, 이 큰 집을 혼자 차지한다고, 동정심이라곤 눈곱만큼도 없다고. 그러나 베티는 이제 듣지 않는다. 루이자가 울음을 터뜨린다. 그녀는 짐을 싸면서 밤새 울고 아이들과 개를 이끌고 나가면서 아침 내내 운다. 베티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그저 문간에 서서 파랗고 멋진 아침을 내다보며 그 끔찍한 미소를 짓는다. 머리카락이 사라지니 루이자는 볼품이 하나도 없다. 남극 | 클레어 키건, 허진 저 #남극 #클레어키건 #다산북스 #독서 #북스타그램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남극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