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신의 생각 상세페이지

책 소개

<신의 생각> “나는 그저 신의 생각이 알고 싶은 거라네.” 알버트 아인슈타인이 제자들과의 세미나 중 한 이 말은 삽시간에 전세계로 퍼져나가 뜨거운 논쟁거리가 되었다. 아인슈타인은 왜 이런 말을 한 것일까? 아인슈타인을 비롯하여 현대 수학과 물리학의 토대를 세운 천재 과학자들은 지구의 자연현상이 물리법칙에 의해 정밀하게 조정되고 있음을 증명하고, 물리법칙을 만든 ‘무엇인가’를 ‘신의 생각’이라 칭했다. 이러한 천재 과학자들의 탐구 과정을 추적하고 시대를 앞서가는 선지자로서의 모습을 조명한, 프랑스 쌍둥이 과학자 이고르 · 그리슈카 보그다노프 형제의 《과학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신의 생각》.

《신의 생각》은 이들의 노력과 업적을 일반 독자가 알기 쉽게 그려냈으며,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조지 스무트, 현대 정수론의 창시자 카를 프리드리히 가우스, 헤르만 바일 등 수많은 학자들의 증언을 통하여 공신력을 더했다. 그리고 우리에게 낯익은 파이부터 신의 입자로 불리는 힉스 입자까지 현대 수학과 물리학의 중요한 이론과 증명들이 등장한다. 이러한 증명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가 물리법칙에 의해 조정되고 있다는 사실과 함께 물리법칙이 결코 우연으로는 발생할 수 없었음을 보여준다.

《신의 생각》은 과학서이지만 일반 독자들도 마치 소설처럼 술술 읽어낼 수 있다. 텔레비전 인기 과학 프로그램의 진행자로서 대중이 이해하기 어려운 과학 소재들을 아주 쉽게 설명하며 과학 대중화에 앞장서온 이고르와 그리슈카 형제가 이 책에서 만능 이야기꾼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과학적 소양을 넓혀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어디에서 탄생했는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무엇으로 되돌아갈 것인지에 대한 인문학적 힘 또한 키워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이고르 보그다노프 Igor Bogdanov

  • 국적 프랑스
  • 출생 1949년 8월 29일
  • 학력 2002년 부르고뉴 대학교 대학원 이론물리학 박사
  • 경력 벨그라드 메가트렌드 대학교 우주학 정교수

2015.02.1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대표 저서



저자 소개

저자 - 이고르 보그다노프, 그리슈카 보그다노프
이고르 보그다노프와 그리슈카 보그다노프는 1949년 러시아계 아버지와 오스트리아계 어머니 사이에서 출생한 프랑스의 쌍둥이 물리학자 형제다. 그리슈카는 부르고뉴 대학에서 1999년 응용수학 박사 학위를, 이고르는 동 대학에서 2002년 이론 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벨그라드의 메가트렌드 대학에서 우주학 정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들은 SF물, 철학서, 과학 교양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인 내용을 일반인이 알기 쉽도록 풀어내는 저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976년 저술한 『공상과학을 위한 열쇠Clefs pour la science-fiction』는 프랑스의 저명한 비평가 롤랑 바르트가 그들의 작품을 칭송하는 서문을 써준 책으로 유명하다. 철학자 장 기통과의 대담집인 『신과 과학Dieu et la science』은 선풍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고, 전작인 『신의 얼굴le Visage de Dieu』 역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프랑스 최초의 SF 전문 정기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X 시간」을 진행해 일약 스타가 되었고, 「미래 오디세이」「X선」 등 다양한 과학 관련 프로그램에서 진행자로 활약하며 과학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역자 - 허보미
동덕여자대학교 불문과를 나와, 서울대학교 불문과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한국외국어대학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번역한 책으로는 『여우와 아이』『돈이 머니? 화폐 이야기』『대안은 없다』 등이 있다.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와 「이코노미 인사이트」 번역에도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감수 - 김재완

목차

서문 - ‘무’가 아닌 ‘무엇인가’에서 태어난 우주
1. 신의 생각
2. 첫번째 기적
3. 쾨니히스베르크의 김나지움
4. 물질의 근원에 존재하는 수들
5. 괴팅겐의 황태자들
6. π의 신비
7. 무한의 심연 속에서
8. 황금수
9. 예정조화
10. 1900년 국제수학자대회
11. 시공간을 향하여
12. 물질 한가운데 존재하는 수
13. 버킹햄의 파이 정리
14. 라마누잔, 신의 계산기
15. 큰 수
16. 에딩턴의 수
17. 약력을 향하여
18. 괴델의 정리
19. 신에게 선택의 여지가 있었을까?
20. 폰 노이만 대수
21. 신의 입자
22. 신의 입자를 찾아서
23. 정보 우주
결론 - 태초의 징표
후기 - 가장 근웑거인 '신비'를 탐구하는 여정
옮긴이의 말 - 중요한 것은 상상력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