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거대 동물 시대 다시 오나? 상세페이지


책 소개

<거대 동물 시대 다시 오나?> 이상 기후와 함께 등장하는 거대동물! 12M 대왕 오징어와 42.6kg짜리 괴물 잉어의 이야기!
갑자기 출현이 잦아진 탓에 거대 동물은 새로운 공포의 대상으로 떠올랐다. 조심스럽게 자신의 존재를 드러낸 이들은 과연 어떤 메시지를 전하려고 하는 것일까?


세계 곳곳에서 대왕 오징어를 비롯해 거대 메기, 대왕 문어, 산갈치, 해파리 같은 거대 동물이 나타났다는 뉴스가 부쩍 늘었다. 소설이나 영화에서만 존재할 같았던 거대 동물이 국내에서도 종종 모습을 보여 우리의 눈을 의심하게 만든다. 그런데 거대 생물 출현에는 신기하게도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대개가 해양 동물이라는 점이다. 거대 동물의 소식을 접할 때마다 사람들은 영화 '괴물'을 떠올리는데, 영화 속 괴물 또한 한강에서 나타났다. 거대 동물은 해양에서 살 수 있게 최적화된 걸까? 혹시 그곳에 우리가 모르는 거대 동물의 서식지가 따로 존재하는 것은 아닐까?
이제 거대 동물을 공포의 대상으로만 생각할 게 아니라 거대 동물 연구를 토대로 지구온난화를 돌아보고, 환경 오염을 방치했던 우리의 무지한 욕심을 되돌아봐야 한다. 인류의 역사처럼 거대 동물 또한 나타나고 사라지기를 반복할 것이다. 그 생태계 안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과학적으로 그 원인을 밝히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거대 동물의 등장을 둘러싼 환경적 변화를 살펴보자. 그리고 지금은 화석으로만 겨우 볼 수 있는, 인류가 등장하기 훨씬 전 지구를 지켜 주었던 그때 그 동물들에 대한 흥미로운 얘기도 만나 보자.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PART 1. 거대 동물 출현 잦아진 속사정 (대왕 오징어, 대왕 문어, 거대 해파리, 지구온난화, 괴물 해파리)
PART 2. 그들은 왜 큰 몸집을 택했을까? (진화의 방향성, 환경 요인, 기초대사율, 포유동물, 코끼리 오징어)
PART 3. 지금은 사라진 그때 그 동물들 (매머드, 거대 거북, 괴물 개구리, 바닷가재, 키다리 새)
SPECIAL. 거대 곤충의 시대 (거대 벼룩, 최대의 잠자리, 아틀라스나방, 골리앗풍뎅이)
저자 소개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출퇴근 한뼘 지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