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기후 변화 지구 미래 대예측 상세페이지


책 소개

<기후 변화 지구 미래 대예측> 우리는 어떤 방법으로 지구를 보호할 수 있을까?
화석연료가 고갈될 위기에 처하고 지구온난화에 시달리는 지구를 돌아봐야 할 때!

수십억 년 동안의 기후 변화, 대륙 이동, 태양계 속 지구 진화를 통해 우리는 지구를 집어삼킬 거대 재앙의 실체를 짐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제부터 지구를 위기에서 구할 인류 구원 프로젝트를 설계해 보자. 천문학자들에 따르면 태양은 46억 년 전 거대한 수소 분자 구름이 중력 수축하며 뭉칠 때 그 중심에서 탄생했다. 곧이어 지구를 비롯한 행성도 형성됐다. 앞으로 50억 년가량은 지금과 비슷하게 지낼 수 있지만, 수소를 다 태우고 나면 태양은 지금보다 덩치가 훨씬 더 커져 적색거성으로 변신한다. 그 무시무시한 변화는 현재보다 훨씬 강한 열기를 뿜어내 지구의 대륙이 녹아내릴 수밖에 없다. 즉 지구의 운명은 태양의 미래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수억 년 뒤 과학기술이 눈부시게 발전해 인류는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서 보금자리를 찾게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너무나 먼 미래의 일이다. 지금 바로 언제 찾아올지 모를 지구 기후의 돌발 상황을 대비해야 한다. 대기학, 지질학, 천문학의 관점으로 지구의 미래를 예측하고, 전 세계적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급작스런 기후 변화의 대비책을 알아보자. 그리고 극한의 상황으로 치닫는 지구를 구할 방법을 함께 고민해 보자.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INTRO. 개봉 박두 ‘지구 미래 대예측’ 예고편
EPISODE 1. 1만 5,000년 뒤 빙하기 온다!
EPISODE 2. 2억 5,000만 년 뒤 초대륙이 다시 온다!
EPISODE 3. 50억 년 뒤 100배 커진 태양에 먹힌다?
SPECIAL. 급격한 기후 변화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출퇴근 한뼘 지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