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홍당무 상세페이지

책 소개

<홍당무> [홍당무]는 우리의 어린 시절과 주변 이야기를 생각나게 해 주며, 작가의 인간에 대한 애정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입니다. 우리는 이 작품을 보면서 엉뚱하고, 지저분하고, 영악하면서도 어리석고, 귀엽고, 천진스러운 홍당무의 행동에 공감하면서 사랑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저자 프로필

쥘 르나르 Jules Renard

  • 국적 프랑스
  • 출생-사망 1864년 2월 22일 - 1910년 5월 22일
  • 데뷔 1886년 장미 시집

2014.11.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쥘 르나르 (Jules Renard)
프랑스의 소설가이자 극작가인 쥘 르나르는 1864년 2월 22일 프랑스의 샬롱 뒤 멘에서 태어나 소설가이자 극작가로 활발한 활동을 했다. 소년 시절에 어머니의 사랑을 받지 못하여 어두운 나날을 보냈는데 이 무렵의 추억이 훗날 [홍당무](1894)라는 걸작을 만들어냈다.
1886년 시집 [장미]로 문단에 등장한 그는 한때 플로베르 모파상을 위시한 사실주의, 자연주의 소설에 몰두했다. 소설집[마을 범죄]를 출간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고, 1889년에는 상징파 잡지[메르퀴르 드 프랑스]의 창간에 참여했다. 1891년에 쓴 소설 [부평초]로 특이한 작가적 위치를 차지하게 되기도 했다.
1900년에는 희곡으로 각색된[홍당무]가 파리에서 상연되어 대단한 호평을 얻었으며, 1904년에는 시트리 촌장이 되었다. 또한 1907년에는 프랑스 아카데미공쿠르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포도밭의 일꾼](1894) 등을 비롯하여 자연주의극 분야의 대표적인 작품들로 평가받는[이별의 기쁨](1897) [집에서 구운 빵](1898) [비고트](1909)등을 발표하면서 자신만의 확고한 문학 세계를 열어갔던 르나르는 명성을 얻은 뒤에도 소박하고 단출한 삶을 살다가 1910년 5월 22일 동맥경화로 세상을 떠났다. 사후에는 작가가 24년간 써왔던 일기가 출간되었다.
죽은 뒤에 출간된 [일기](1925~1928) 는 일기 문학의 한 획을 긋는 높은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홍당무]와[일기]에는 사람의 진실한 모습을 지켜보려는 작가의 생각이 잘 묘사되어 있다. 르나르는 자연의 영혼과 언어의 빛을 접근시킴으로써, 물질과 영혼이 조우하는 순간을 포착함으로써, 자연 속에 깃들어 있는 인간적인 것과 인간 속에 살아 숨쉬는 자연을 동시에 포착한 보기 드문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그의 대표작 [홍당무]는 홍당무는 프랑스의 대표 작가 쥘 르나르의 자전적 성장 소설이다. 가족에게서 사랑받지 못하는 소년이 홍당무 작가인 쥘 르나르의 반영이다. 출간된 지 100년도 넘었지만 지금도 새로움을 준다.

편자 - 심상우

그림 - 김진화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한 뒤 지금은 어린이 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어요. 콜라주 기법으로 유머 넘치는 그림을 그리는 데 뛰어난 솜씨가 있어요.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봉주르, 뚜르] [뻔뻔한 실수] [학교 가는 길을 개척할 거야] [소중한 내 몸을 위해 꼭꼭 약속해] [우리 집에는 악어가 산다] [콩닥콩닥 짝 바꾸는 날] [친구가 필요해] 등이 있어요.

목차

추천의 글

닭장 문
자고새

무서운 꿈
오줌싸개
요강
토끼
곡괭이
사냥총
목장 풀
포도주 잔
빵 조각
나팔
머릿기름
수영
오노린 할멈
냄비
아가트
홍당무가 하는 일
설날
오는 길 가는 길
펜대
빨간 뺨
이 사냥
홍당무와 아빠가 주고 받은 편지
대부
마틸드
금고
올챙이
사냥터에서
처음 잡은 도요새
낚싯바늘
은화
자기 의견
나뭇잎 폭풍
엄마한테 대들다
마지막 말

작품 소개 및 이해하기
논술
해답 및 해설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계림세계명작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