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산도칸 몸프라쳄의 호랑이들 상세페이지

소설 기타 국가 소설

산도칸 몸프라쳄의 호랑이들

열린책들 세계문학 47

구매종이책 정가10,800
전자책 정가7,500(31%)
판매가7,500


책 소개

<산도칸 몸프라쳄의 호랑이들> 움베르토 에코의 최신작 『로아나 여왕의 신비한 불꽃』을 재미있게 읽기 위한 세 권의 책 중 그 첫 번째, 에밀리오 살가리의 『산도칸ㅡ몸프라쳄의 호랑이들』. 이 책은 말레이시아 해를 배경으로 해적 산도칸과 그의 친구 야네스의 활약상을 그린 살가리의 대표적인 모험 소설로, 정의롭고 호방한 해적 산도칸이 운명의 여인 마리안나를 만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19세기 영국 지배하의 말레이시아, '몸프라쳄의 호랑이들'이라 불리는 무적의 해적단을 이끄는 산도칸은 약탈자들의 재물을 빼앗고 원주민들을 도와주는 등 해적이라기보다는 의적에 가까운 활약을 펼친다. 영국 식민지 당국에 의해 온 가족이 몰살당하고 왕좌마저 빼앗긴 왕자인 그는 12년 동안 한눈 팔지 않고 오로지 피의 복수에 매달려 왔다. 그러던 어느 날, 산도칸은 영국군과의 전투에서 아이러니하게도 주둔군 대령의 손에 구조되고, 대령의 저택에서 그의 조카딸 '라부안의 진주'를 만나 사랑에 빠져 든다.

가슴 설레는 여행과 모험, 열정적이면서도 섬세한 사랑과 가슴 아픈 이별, 조마조마한 배신과 아슬아슬한 탈출 등 모험 소설의 매력적 요소들을 모두 갖춘 이 소설은 영웅에 대한 하나의 모델을 제공하였으며, 현재까지도 영화, TV, 드라마 등으로 번안되어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저자 소개

저자 - 에밀리오 살가리
1862년 이탈리아의 베로나에서 태어났다. 세계를 탐험하는 선장을 꿈꾸며 베네치아의 선장 양성 학교에 진학했으나 성적 부진으로 학업을 접고 대신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뛰어난 상상력을 바탕으로 이국에서의 모험담을 다룬 작품들을 많이 썼던 그는 1백여 편의 모험 소설을 포함하여 2백 편 이상의 작품을 남긴 다작가(多作家)로,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걸쳐 가장 뛰어난 모험 소설을 쓴 작가들 중의 하나이자 SF소설의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다. 현란한 사건 전개와 무한한 상상력을 특징으로 하는 그의 작품들은 당시 독자들, 특히 어린 독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는데, 때문에 혹자는 살가리를 가리켜 이탈리아의 쥘 베른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당대에는 작곡가 피에트로 마스카니, 지아코모 푸치니 등이 그의 열렬한 팬이었으며, 움베르토 에코나 페데리코 펠리니 등도 그의 작품을 즐겨 읽었다고 전해진다. 살가리는 특히 라틴 아메리카에서 인기가 많았는데,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파블로 네루다, 루이스 세풀베다 등의 쟁쟁한 라틴 문화권 작가들이 모두 젊은 시절에 살가리의 작품들을 애독하면서 문학적인 자양분을 얻은 걸로 알려져 있다. 체 게바라 역시 살가리의 소설에 푹 빠져 있었던 걸로 유명한데, 그의 전기 작가에 의하면 체 게바라는 살가리의 주인공들로부터 불의에 저항하는 태도를 배웠고, 그것이 나중에 그의 반제국주의적인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밑거름이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대중적인 인기와는 별도로 평론가들로부터는 외면을 받았고, 살가리는 평생 가난과 빚에 시달리다가 1911년, 자살로 삶을 마감했다.
살가리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산도칸 ― 몸프라쳄의 호랑이』, 『말레이시아의 해적』, 『두 마리의 호랑이』 등의 산도칸 시리즈 외에도 〈검은 해적〉 시리즈, 〈버뮤다의 해적〉 시리즈, 〈올드 웨스트 모험〉 시리즈 등이 있다.

역자 - 유향란
1958년 전북 익산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교육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08년 현재 서울 연북중학교 국어 교사로 재직 중이다. 옮긴 책으로 버나드 쇼의 『바그너 니벨룽의 반지』, 조란 지브코비치의 『책 죽이기』, 윌리스 브림의 『눈 속의 독수리』 등이 있다.

목차

제1장 산도칸과 야네스
제2장 잔인함과 너그러움
제3장 순시선
제4장 사자와 호랑이
제5장 탈출 그리고 정신 착란
제6장 라부안의 진주
제7장 회복과 사랑
제8장 호랑이 사냥
제9장 폭로
제10장 해적을 찾아서
제11장 지로바톨
제12장 지로바톨의 카누
제13장 몸프라쳄을 향하여
제14장 사랑과 환희
제15장 영국 위병 하사
제16장 라부안 원정
제17장 재회
제18장 아궁이 속의 두 해적
제19장 영국군의 유령
제20장 숲을 가로질러서
제21장 표범과 오랑우탄
제22장 포로
제23장 별장에 간 야네스
제24장 호랑이의 아내
제25장 몸프라쳄
제26장 몸프라쳄의 여왕
제27장 몸프라쳄 공격
제28장 바다에서
제29장 포로들
제30장 탈출
제31장 상어, 그리고 삼도를 향하여
제32장 호랑이 최후의 전투

말레이시아 해의 로빈 후드가 펼치는 무한한 상상 속의 모험
에밀리오 살가리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3.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