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체험판] 셜록 홈즈 전집 6 : 셜록홈즈의 회상록 상세페이지

리디 info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체험판] 셜록 홈즈 전집 6 : 셜록홈즈의 회상록작품 소개

<[체험판] 셜록 홈즈 전집 6 : 셜록홈즈의 회상록> 셜록 홈즈는 마약을 하고 바이올린을 켰으며 심한 편집증을 가지고 있었다. 같이 사는 왓슨 박사 역시 아픈 과거를 가진 고독한 도시인이었다. 그들이 바라보고 또 가끔씩 뛰어들게 되는 세상속의 사건들은 역사를 그대로 훑기도 하며 소외된 자들의 아픔이 적나라하게 드러내기도 하고 종교적 신념에 대한 도전까지도 아우른다. 결코 우리들의 기억에 어렴풋이 남아있는 '사건과 사람들 그리고 해결사'정도의 의미가 아닌 것이다.

코난 도일이 홈즈를 통해 말하려 했던 사회적 비판과 철학이 지금까지는 사건의 흥미로움과 대중성때문에 오히려 부각되지 못한 채 묻혀 있었다. 그래서 그저 키크고 머리 좋은 탐정 홈즈가 아닌, 인간 셜록 홈즈에 대한 현실적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왔다.

이번에 출간된 셜록 홈즈 전집은 아서 코난 도일 경이 홈즈를 주인공으로 하여 쓴 4개의 장편과 57개의 단편들 중 장편4개를 묶은 것이다. 차후 전 10권으로 하여 출간될 예정인 이번 전집은 그 동안 셜록 홈즈를 찾고 있던 세대들에게 무척 반가운 선물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시리즈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아서 코난 도일
아서 코난 도일(Arthur Conan Doyle) [저]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Edinburgh)에서 태어나 에든버러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하였다. 대학생 때부터 단편 소설을 쓰기 시작한 그는 19세에 자신의 첫 소설을 에든버러 저널에 발표했다. 그 후 병원을 개업하였으나 환자가 별로 없자 다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평소 추리 소설 작가인 에드거 앨런 포를 동경했던 코넌 도일은 1887년 본인의 대학 교수였던 조셉 벨을 모델로 셜록 홈즈란 인물을 창조하여 [주홍색의 연구 (A Study in Scarlet)]를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그 인기에 힘입어 1891년부터 [스트랜드 매거진 (The Strand Magazine)]에 셜록 홈즈 이야기를 연재하였고 이후 추리 소설뿐 아니라 의학 관련 서적, 공상 과학 소설, 역사 소설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다수의 작품을 남겼다.
명탐정 셜록 홈즈라는 캐릭터를 통해 독특한 방식으로 범죄 수사를 전개한 아서 코넌 도일은 범죄 소설의 혁신을 이루어내고 추리 소설을 전세계에 보급한 작가로 평가 받고 있다.
도일의 다른 작품으로는 [네 개의 서명The Sign of Four](1890), [셜록 홈스의 모험The Adventures of Sherlock Holmes](1892), [셜록 홈스의 회상The Memoirs of Sherlock Holmes](1893) 등 홈스 추리물을 비롯하여 영화 [쥐라기 공원Jurassic Park]의 원작 격인 모험 소설 [잃어버린 세계The Lost World]와 보어 전쟁에 관한 르포[위대한 보어 전쟁The Great Boer War] 등이 있다.

역자 - 백영미
서울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내 안의 참나를 만나다], [마더 데레사의 단순한 길], [티베트의 영혼 카일라스], [감각의 박물학], [죽음 너머의 세계는 존재하는가] 등이 있다.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의 저작을 차례로 읽고, '더 이상 세상을 향해 화낼 일이 없어지는' 체험을 하면서부터 박사의 저작물을 번역하고 출판하는 일에 헌신하고 있다. 미국 세도나에 거주하는 호킨스 박사와 감동적인 만남을 갖기도 했다.

목차

1. 실버 블레이즈

2. 노란 얼굴

3. 증권 거래소 직원

4. 글로리아 스콧 호

5. 머즈그레이브 전례문

6. 라이기트의 수수께끼

7. 꼽추 사내

8. 장기 입원 환자

9. 그리스 어 통역관

10. 해군 조약문

11. 마지막 사건


리뷰

구매자 별점

4.6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2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