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꼬이고 고달픈 인생에 대한 이야기. 가끔 유머와 희망도 있다.
이야기꾼이 옆에서 조곤조곤 이야기를 들려 주는 것처럼 읽히는 단편들, 천명관의 소설을 읽으면 늘 이 지난한 삶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이것의 남자의 세상이다.를 읽고나서 미친듯이 고래, 브루스리, 고령화 가족 그리고 각본을 맡은 영화 이웃집 남자 까지 모두 찾아봤습니다. 너무 재밌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책과, 유쾌한 하녀 마리사는 정말 너무 실망스럽습니다. 단편이라 그런지 상황파악이 안되는 [처음] - 슬슬 등장인물에 적응되는 [중간]을 지나 몰입단계에서 툭 끊어지기 때문에 읽다가 맥빠집니다. 작가님 너무 좋아하는데 단편집은 너무 실망했어요. 퇴근이랑은 또 다르네요.. 하지만 팬심으로 별점 3개.
이야기꾼 천명관!!! 고래나 고령화가족만큼은 아니었지만 흡입력은 여전!!!
역시 이야기 하나는 기가 막히게 술술 풀어 나갑니다. 앉은 자리에서 다 읽었습니다. <고래>와 같은 기가막힌 입담을 기대했다면 실망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어쩌다 보니 나락으로 떨어진 인생들의 낙천이 위로이자 경고로 다가왔습니다. 이야기 속 인생들에 희망이 넘치는 것도, 절망뿐인 것도 아니지만 삶의 고저에는 저마다의 유머가 있는 모양입니다.
하--- 서점에 가서 봤으면 사지 않았을 책 살망스러움 천명관작가 특유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을 보지 못하겠음
드디어 천명관의 신작이 나왔다.아쉽게도 단편소설집이지만 그래도 그의 첫 번째 단편소설집 <유쾌한 하녀 마리사>를 재미있게 읽었다. 과연 그의 필력은 여전할까? - 동백꽃 <동백꽃>에서 그는 <고래>에서 보여준 입담과 천명관만이 보여줄 수 있는 단어들을 보여주어 ('긴자꾸'나 오랜만에 보는 단어 '요분질', '오살할 년' 등) '역시 천명관의 필력은..'라고 생각하게 해주었다. 단순히 재미있는 이야기에 불과하지만 단순히 재미있는 맛이 천명관 소설의 매력아닌가. - 왕들의 무덤 늙은 여류소설가의 하루를 보여주는 이 소설은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 주는 교훈을 가지고 있다 (그 글이 소설과 시가 아닌 일기라도). 또 하나 든 생각은, '섹스'는 천명관 소설에 빠질 수 없는 재료인가? - 칠면조와 달리는 육체노동자 아마 내가 기대하는 천명관의 길거리 입담은 동백꽃의 '유자'나 이 이야기의 '경구'와 같은 캐릭터가 주연이 될 때 나오는 듯 하다. 절정에서 멈춘 이야기. 이것이 내가 단편을 꺼려하는 이유이면서 또 동시에 매력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다. '경구'는 자신의 분노를 분출하고 지금 막 고속도로를 밟으며 질주해나가고 있다. 모든 것이 지금 잘못 되어있지만 그에게서 해방감을 느낄 수 있다. 그는 과연 아내를 만나 웃음지었을까? - 핑크 단편영화의 시나리오에 어울릴 글이다 (작가님은 원래 시나리오도 쓰셨으니까 이런 느낌이 드는 건 당연한 건가?). 대리기사라는 직업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단돈 3만원을 벌기 위해 겨울밤의 눈길을 운전해야하는 그들의 삶이 우리 세대 아버지들의 현주소가 아닐까? - 우이동의 밤 그의 자전적 소설이다. 그의 첫 번째 단편소설집 <유쾌한 하녀 마리사>의 마지막 작품인 <二十歲>를 재미있게 읽었던 이유는 작가가 자신의 삶을 거짓없이 다 말했기 때문이다. <우이동의 밤>은 24세 때의 그가 군제대를 한 후 할아버지, 할머니와 같이 동거를 했던 시절을 그리고 있다. 남의 삶을 거짓없이 들여다본다는 것이 이토록 재밌단 말인가. 그리고 이토록 아름다운 얘기였나. 천명관의 소설에는 가난하고 마음이 불안정한, 그리고 가정이 온전하지 않은 사람들이 주인공이다. 천명관 작가의 삶을 생각해보면 당연한 결과겠다.
글이 너무 좋네요. 너무 몰입되어 마음이 우울히지기도 했지만, 마지막의 우이동의 봄에서는 작은 양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천명관다운 솔직함과 거침없음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애써 멋부리지 않고 심각한체 하지않는 작품이구요. 넘쳐나는 멋있는체, 알은체 하는 작품들 사이에서 늘 천명관다움은 더 마음을 잡아끄는 힘을 발하는 것 같아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칠면조와 달리는 육체노동자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