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책의 말들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책의 말들

다른 세계를 상상하고 공감하기 위하여

구매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9,100(30%)
판매가9,100

책 소개

<책의 말들> 구독자 16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겨울서점’ 운영자, 13년 차 책 소개 프로그램 MBC 「라디오북클럽」의 디제이, 누구보다 먼저 눈에 띄는 신간을 발견하고 함께 읽자고 퍼뜨리는 성실한 독자, 책 읽는 사람은 물론 읽지 않는 사람까지 책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작가 김겨울이 자신을 책 가까이 머무르게 한 글과 장서를 엮어 독서 에세이를 내놓았다. 대중에게 김겨울은 ‘말하는 사람’이자 책과 독서를 ‘보여 주는 사람’으로 자리매김했지만, 이 책에서 김겨울은 ‘읽고 쓰는 사람’으로서 그간 대중에게 내보인 말과 행동 이면에 묻어 둔 생각을 100권의 책을 통해 풀어 놓는다. 책 좋아하는 이들은 물론 갈수록 책과 멀어지고 있는 이들, 주변 사람들을 책의 세계로 끌어들이고자 하는 이들 모두에게 유익한 자극을 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읽다 보면 잠들어 있던 책벌레의 마음이 깨어난다
애서가라면 누구나 기쁘게 읽을 책”
★소설가 김초엽 추천

책이라는 세계에서 얻은 지혜와 위로, 끝없는 가능성에 관하여

구독자 16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겨울서점’ 운영자, 13년 차 책 소개 프로그램 MBC 「라디오북클럽」의 디제이, 누구보다 먼저 눈에 띄는 신간을 발견하고 함께 읽자고 퍼뜨리는 성실한 독자, 책 읽는 사람은 물론 읽지 않는 사람까지 책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작가 김겨울이 자신을 책 가까이 머무르게 한 글과 장서를 엮어 독서 에세이를 내놓았다.
이 책에는 김겨울 작가가 이불 속 손전등 아래서 밤새 책을 읽던 어린이 독자 시절부터 필독 도서와 추리소설을 오가며 닥치는 대로 읽고 책의 물성에 매료되기 시작한 청소년 독자 시절까지, 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하고 문학을 탐독하며 점점 더 책의 세계로 빠져들어 쓰는 사람으로 살겠다고 다짐한 시기부터 책 사이에서 동분서주하다가 읽고 쓸 시간을 모두 빼앗겨 엉엉 울고 말았다는 최근의 어느 시점까지의 이야기가 오롯이 담겨 있다. 대중에게 김겨울은 ‘말하는 사람’이자 책과 독서를 ‘보여 주는 사람’으로 자리매김했지만, 이 책에서 김겨울은 ‘읽고 쓰는 사람’으로서 그간 대중에게 내보인 말과 행동 이면에 묻어 둔 생각을 100권의 책을 통해 풀어 놓는다.
어떤 책이 자신을 책의 세계로 끌어들였고, 어떤 작가가 자신을 쓰는 사람으로 만들었는지, 어떤 작품이기에 함께 읽자고 독려하지 않을 수 없었고, 어떤 시리즈이기에 빽빽한 방에 기어이 책장 하나를 더 끼워 넣고도 사 모을 수밖에 없었는지, 책 소개하는 사람으로서 이 책은 왜 소개해야 한다고 느꼈으며, 쓰는 사람이 된 지금 어떤 작가들과 연대하고 싶은지…….
북튜버이자 디제이 김겨울은 자신이 읽은 책 중 대중과 함께 읽을 만한 책을 주로 소개해 왔다. 반면 이 책 『책의 말들』에서 작가 김겨울은 그동안 쉽게 드러내지는 못했지만 자신에게 책이라는 세계를 만들어 준 시와 소설, 철학과 과학, 역사와 에세이를 고백하듯 보여 준다.
독자를 넘어 대중에게 사랑받고 자신에게 향한 관심을 책과 공유하고 싶어 하는 이 애서가의 진솔한 경험은 결국 독서의 대체불가능성을 이야기하며 한번쯤 살아 볼 가치가 있는 독자로서의 삶을 권한다. 책 좋아하는 이들은 물론 갈수록 책과 멀어지고 있는 이들, 주변 사람들을 책의 세계로 끌어들이고자 하는 이들 모두에게 유익한 자극을 줄 것이다.

읽을 책을 고르는 일은 어떤 사람이 될지를 고르는 일과 같다

작가는 ‘책의 말들’을 탐색하며 익히 알려진 책에 관한 명언?명구를 고르기보다 ‘현재의 나’와 가까우면서도 개인적인 감상을 언급할 수 있는 책과 문장을 택했다. 책의 속성을 정의하는 유명한 문장은 부러 피하기도 하고, 다른 작가의 독서 에세이나 서평집 같은 책을 들여다보는 일도 가급적 하지 않았다. 누구나 아는 책의 속성보다는 자신이 발견한 책의 힘을 새롭게 이야기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동시대 작가들이 발견한 책에 관한 희로애락에 더 깊이 공감하며, 주목받는 책보다 숨어 있는 책을 더 많이 보여 주려 했다.
고등학교에서는 이과생, 대학에서는 철학도로 책을 접하며 SF와 철학 사이에서 발견한 세계, 곱씹고 또 곱씹어 마음에 새긴 시구, 큰 위로가 되었던 에세이, 크게 공감했던 동시대 여성들의 목소리를 모아 엮으며 한번쯤 살아 보고 싶었던 삶과 마땅히 공유해야 한다고 믿는 이들의 모습을 상상하고 썼다. MZ세대 여성이자 성실한 독자, 책을 쓰며 시도 짓고 노래도 만드는 다양한 페르소나를 가진 김겨울의 여러 모습들이 이 한 권의 책에 촘촘하게 담겨 있다.
작가가 보여 주는 여러 권의 책과 다양한 세계를 살펴보면서 독자 역시 어떤 책을 만나 어떤 세계를 경험하고 싶은지 그려 보길 바란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 : 김겨울
글과 음악 사이, 과학과 인문학 사이, 유튜브와 책 사이에 서서 세계의 넓음을 기뻐하는 사람. 고려대 심리학과를 졸업했다. 유튜브 채널 ‘겨울서점’을 운영하고 MBC FM 「라디오 북클럽 김겨울입니다」 DJ로 활동 중이다. 문학도 쓰고 철학도 공부하고 음악도 만들고 과학도 좋아하고 춤도 춘다. 궁금한 것이 많고 하고 싶은 게 많아 어디 한 곳에 속하지 못하고 경계를 이리저리 넘어 다닌다. 지은 책으로는 『독서의 기쁨』,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등의 책을 썼다.

목차

추천하는 말_책벌레의 마음을 깨우는 책들 (김초엽)
들어가는 말_이러다 내가 책이 되면 어쩌지

문장 001

문장 100

나오는 말_책 사이에서 찾은 나의 자리


리뷰

구매자 별점

4.9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