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청와당 괴담회 (상) 상세페이지

소설 일본 소설 ,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청와당 괴담회 (상)

일본 괴기문학의 대가 오카모토 기도의 대표작
소장전자책 정가7,000
판매가5%6,650

청와당 괴담회 (상)작품 소개

<청와당 괴담회 (상)> - 일본 괴기문학의 대가 ‘오카모토 기도’의 대표작
- 100여 년간 괴담의 나라 일본에서 사랑받아 온 정통 괴담의 진수

괴담은 인간의 역사와 시작을 같이해 온 독특한 문화 중 하나이다. 이는 인간의 마음속에 공포라는 것이 늘 잠재되어있기 때문이다. 이야기는 실제 별것이 아니라도 사람의 입과 입을 거치는 동안 마음의 공포심과 결합되어 실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로 둔갑하는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귀신이 많다고도 하는 일본에 무수한 괴담들이 존재하고 발생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청와당 괴담회」는 그런 괴담의 나라에서 온 정통 괴담이다. 특히 일본 괴담문예의 초석을 다진 오카모토 기도의 대표작으로써, 실화에 바탕을 둔 괴담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청와당 괴담회」의 이야기들은 마냥 공포감을 조성하기 위해 허무맹랑한 공상만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등장인물, 배경, 사건 대부분이 역사적인 사실에 근거한다. 또 그 안에는 인간사에 있을 법한 복수, 치정, 살인 등이 사실적인 필치로 담겨있다. 그로 인해 독자들은 공포의 쾌감 이상으로 그 시대마다의 생활, 자연, 풍습, 문물, 정신 등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독특한 플롯도 주목할 만하다. 눈 오는 날, 청와당이란 낯선 공간에 초대된 사람들이 한 명씩 나와 각기 아는 괴이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형식이다. 이는 독자들이 마치 괴담회에 참여한 듯한 느낌을 주어 감정이입이 쉽도록 도와준다. 어릴 적 시골집에 모인 친척들과 으스스한 이야깃거리를 늘어놓던 한여름 밤 우리네 풍경과 영락없다.

아마도 「청와당 괴담회」가 1924년 일본에서 처음 발표된 이래 지금까지 100여 년간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도 이런 요소들이 잘 어우러져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지은이 : 오카모토 기도 岡本綺堂
1872-1939. 일본 소설가이자 극작가. 도쿄부립중학을 졸업한 뒤 24년간 신문기자로 일했다. 기자 근무 때 쓴 희곡이 가부키로 상연, 큰 성공을 거두어 작가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100여 편 이상의 장편과 단편 소설을 집필했는데,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한 탐정소설 「한시치 체포록」 시리즈가 대표작이다. 특히 「청와당 괴담회」를 비롯해 동서양의 다양한 괴담서를 출간해 ‘일본 괴기문학의 대가’로도 불린다.

옮긴이 : 박소화 朴小花
1970년 생. 대학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했다. 현재는 아이들의 공부를 가르치며 출판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목차

읽기 전에 - 괴담의 나라에서 온 정통 괴담

청와당의 초대 - 눈 오는 밤의 괴담회

첫 번째 호시자키의 이야기
청와신

두 번째 남자의 이야기
도네의 나루터

세 번째 남자의 이야기
남매의 혼

네 번째 여자의 이야기
원숭이 가면

다섯 번째 남자의 이야기
뱀의 정령

여섯 번째 남자의 이야기
시미즈의 우물


리뷰

구매자 별점

3.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