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판도라의 상자로 잘 알려진 판도라의 이야기입니다 불을 훔쳐다 인간에게 선물한 프로메테우스를 벌하기 위해 흙 인형을 만들고 신들의 능력과 함께 생명을 불어넣은 제우스는 흙 인형으로부터 최초의 여자가 된 판도라에게 프로메테우스의 어리석은 동생 에피메테우스의 짝이 되라고 명하는데 여성의 삶에 대해 그리스로마 신화로 새롭게 재해색했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어릴 적 만화로 처음 접했었는데 어른이 되어 읽고 상상하며 알아보는 내용은 그것과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이 책은 기존에 알던 그리스 로마 신화랑 또 다른 버전이었습니다. 현대 사회의 모습을 투영하여 독자가 몰입할 수 있게 하는 한편 이야기에 깊이 공감되는 바람에 가슴이 답답하기도 했네요. 초반부터 현실에 있을 법한 술자리와 오고가는 얘기들이 참 더럽고 끔찍했습니다. 읽는 동안 판도라와 함께 힘들었고, 결말 이후 판도라의 삶이 궁금하네요. 판도라를 아는 분도, 조금 다르게 변형한 이야기를 보고 싶은 분도 스토리에 만족할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어떻게 보면 현 한국사회의 젠더 여성인권 문제를 그리스로마 신화와 판도라에 빗대 꼬집는게 아닌가 하는 감상이 들었어요 판도라가 상자를 열기까지 원치않았던 남자의 아내로 살림을 하는 삶이 어떠했을지 생각해보지 몬했던 시각에서 여성을 바라보는 시점의 전환유 제시해주는 소설이었어요
그리스로마 신화를 배경으로 제우스의 명으로 프로메테우스의 동생인 에피메테우스와 부부가 된 판도라의 이야기로 신들의 세상에서 빚어진 인간에서 결혼을 계기로 살림을 하며 대상화까지 당하는 주부로 변해가는 판도라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판도라는 판도라의 상자를 연 어리석은 여자로 그려지곤 하는데요 여성의 관점에서 한국식으로 새롭게 재조명하는 판도라와 그리스신화의 인물들이 새삼 다르게 보였어요 제목조차 <살림하는 판도라> 이다보니까 여성의 시선으로 공감이 많이가는 씁쓸한 현실을 떠올리게 만든 생각이 많아지는 소설이었어요
판도라의 상자로 알고있던 얘기가 이 작품으로 저를 이끌었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여인을 살림에만 묶어둔 남편 에피메테우스가 내내 원망스러웠네요. 선물은 열지 않았을때 더 비로소 참 선물인 걸까요? 그것이 열리고 난 후의 상황은 참혹하기 그지 없네요. 아니면 그러한 마음들이 선물을 찢어 여는 것일까요? 마지막 순간, 자유롭게 마음의 소리를 찾아 떠나는 이 강인하고 아름다운 여성을 응원합니다. 그에 반해 남성은 어찌이리 우악스럽고 ,뒤늦게 깨닫는지..
사회문제를 다루고 있어서 좀 갑갑스럽네요. 간혹 신이 이 문제를 속시원히 해결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ㅋ 판도라 상자의 마지막 희망처럼 아이가 희망이 되어 다음 세대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되었으면.
김청귤 작가님의 살림하는 판도라 리뷰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바탕으로 쓰여진 작품인데요. 프로메테우스와 에피메테우스, 제우스와 판도라까지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나오는 인물인데 인간계로 가서 살림을 하는 판도라의 시선으로 쓰여진 글인데 읽다보니 한국적 하이퍼 리얼리즘 같네요. 독특한 느낌의 단편이었던 것 같아요. 잘 봤습니다.
프로메테우스의 동생 에피메테우스와 제우스가 에피메테우스를 유혹하기 위해 만든 판도라의 결혼 전과 결혼 후가 대조되는 부분이 흥미로웠습니다. 결말 부분이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살림하는 판도라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