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 책은, 영화감독이자 마르그리트 뒤라스를 주제로 여러 편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제롬 보주르에게 작가 자신이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은‘ 모든 것에 대한 아무것도 아닌 이야기다. 자신의 어려운 작품들이 어떻게 탄생하게 됐는지, 어떤 생각에서 그런 작품들을 만들어냈는지 뒤라스 생각의 바탕이 되는 이야기들을 엿볼 수 있는데, 역시나 이것도 그리 쉽지않다. 글쓰기에 대한 뒤라스의 생각에 더하여 동성애 예찬, 여성에 대한 찬미 등 논란의 중심이었던 본인의 삶과도 연관이 많은 이야기들에 대한 의견도 담겨있다. 읽다보니 뒤라스는 사랑을 거리낌없이 발산하고 대상을 가리지않고 사랑을 찾아낼 수 있는 대담하고 예민한 사람인것 같은 느낌이다. “ 나는 사랑이 내가 생각한 그것이 아님을 알게 되는 순간에 바로 그 새로운 사랑과 함께 있고, 새로운 사랑과 함께 떠난다. 나는 버려진 사랑이 가짜였다고 말하지 않고, 그 사랑이 죽었다고 말한다. ” “ 남자를 많이 사랑해야 한다. 많이, 많이. 남자를 사랑하려면 많이 사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가능하다. 남자를 감내할 수 없다. ” “ 사랑 없이 사는 일은 불가능하다. 남은 것이 말뿐이라 해도, 사랑은 늘 살아간다. 최악은 사랑하지 않는 것이다. 나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 __________ 내 책은 어렵다. 알고 싶은가? 그렇다, 어렵다. 그리고 쉽다. 『연인』은 아주 어렵다. 『죽음의 병』은 어렵다. 아주 어렵다. 『대서양의 남자』는 아주 어렵다. 하지만 너무 아름다워서 어렵지 않다. 설사 이해하지 못해도, 그렇다. 어차피 그 책들을 이해할 수는 없다. 이해한다는 말은 적합하지 않다. 책과 독자의 사적인 관계다. 함께 슬퍼하고 운다. 물질적 삶 | 마르그리트 뒤라스, 윤진 저 #물질적삶_마르그리트뒤라스 #물질적삶 #마르그리트뒤라스 #민음사 #독서 #책읽기 #북스타그램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물질적 삶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