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한 권에만도 1천페이지가 넘는 대작 <사기열전> 두 권을 읽기 전에 예습으로 읽어본 사마천의 사기 요약본. 사마천이 어떤 사람이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고, 사마천이 역사를 바라보는 관점을 먼저 짚어두고 가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됐다. “ 중국의 역사가 사마천이 남긴 역사서 《사기》는 중국의 신화에 등장하는 오제 중 하나인 황제부터 사마천이 살던 전한 시대까지 중요한 사건과 사람에 관해 기록한 책으로, 〈본기〉〈세가〉〈열전〉〈표〉〈서〉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기열전》은 〈백이숙제열전〉부터 〈태사공자서〉까지 70편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 이 책의 1부에서는 사마천이 어떤 사람이며 역사를 어떻게 해석하고 정리했는지 설명한다. 2부에서는 《사기열전》의 영웅들이 어떻게 위기를 극복했는지를 보여준다. 2부의 1장을 읽어 보면 그들이 어떻게 토끼같이 작은 존재에서 사자로 변모했는지, 2부 2장에서는 사람을 다루는 기술은 어떠해야 하는지, 2부 3장에서는 험난한 세상을 넘는 지혜를 소개한다. 3부에서는 사마천에 대한 후대 사람들의 평가를 살펴본다. 알릴레오북스 방송 전까지 일주일만에 다 읽을 수 있을까? 흐 ______ 사마천은 이런 인간의 본성을 무시하지 않고, 오히려 그 본성이 역사를 움직이는 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기열전》에서 사람들은 역사를 만들어가는 주체로 그려지고 있습니다. 어떤 틀에 매어 있기보다는 오히려 그의 삶이 틀을 만듭니다. 그렇다고 그들을 민중이라고 불러서도 안 됩니다. 그들은 결코 ‘무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오히려 저마다 개성이 다른 영웅들입니다. 서로 다른 그들의 개성이 하나 둘 모여서 역사의 전체 흐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런 점에서 사마천이 생각하는 역사는 곧 사람이었습니다. 사마천의 사기열전 | 김혁, 사마천 저 #사마전의사기열전 #김혁 #웅진지식하우스 #독서 #책읽기 #북스타그램
동양사의 아버지 사마천의 장대한 역사서를 쉽게 요점만 정리해서 흥미있게 읽으며 이해하고 기억에 남아 만족합니다
사기 열전에서 주요 인물을 좀더 추려 발췌해 소개한 책 가독성 있게 쉽게 잘 읽힌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사마천의 사기열전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