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한적한 시골 마을 목양면의 한 교회에서 화재가 발생한다. 그로 인해 담임목사를 비롯해 많은 이들이 목숨을 잃지만, 화재 발생 원인은 오리무중이다. 이 교회는 최근직 장로에 의해 세워진 교회이고 최근직 장로의 아들 최요한이 담임 목사이다. 최근직 장로는 젊은 시절 사고로 아내와 아이들을 잃고 극도의 절망 속에 스스로 생명을 놓을 결심을 했으나 하나님을 만난 이후 제2의 삶을 사는 인물이다. 새로 꾸린 가정에서 아들을 낳고 그를 목사로 키워내며 절대 신과의 완벽한 교감을 이루어냈다 인정받던 그였으나, 사실 그 안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여러 숨겨진 사정들이 있었다. 화재 원인을 추리하는 마을 사람들의 증언을 통해 목양면 방화 사건의 숨겨진 전말은 서서히 드러나게 된다. 탄생 때부터 부모나 주변사람들로부터 의미와 목적을 부여받은 아기가 있다면, 자라면서 얼마나 부담되고 싫을까. 아버지로서 자식에게 거는 기대가 있을 수 있지만, 자신의 명성과 위치를 그대로 물려주기 위해 아들을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어가는 아버지라니. 그런 아버지라면 매일 아침 정성껏 아들의 구두를 닦아주는 행위조차도 아들에게는 사랑이나 관심보다는 짐이요 족쇄처럼 느끼게 될 것 같다. 더군다나 가끔 죽은 큰아들의 이름으로 자신을 부르는 아버지라면 얼마나 끔찍할까. 성경애 나오는 욥의 이야기를 자식들의 입장에서 새롭게 바라보며 재해석한 작품이라 성경에 없는 ‘욥기 43장’이라는 소제목까지 달았다. 아버지의 연단과정을 위해서 물건처럼 치워지거나 새로운 자식을 만들면 또 된다는 식으로 가볍게 취급받는 자식의 마음이 어떨지, 욕해주고 싶은 마음, 한껏 삐뚤어지고 싶은 마음이 뿜뿜 솟아난다. 전체적으로 무겁고 심각한 이야기일 수 있는 소재를 이기호 작가만의 위트넘치는 1인칭 인터뷰 형식으로 재치있게 풀어냈다. _________ 달리 보면 아버님에게 최 목사님은…… 그러니까 세 명이나 되던 자식들을 한꺼번에 다 잃고…… 그러고 나서 다시 만난 아들인 셈이잖아요. 사람들은 그게 다 하나님의 은혜라고 생각했고, 또 하나님의 살아 계신 증거라고 믿었죠. 실제로 아버님은 사람들 앞에서 그런 말씀도 많이 하신 거 같아요…… 티끌과 잿더미 위에서 하나님을 원망하다가, 다시 하나님을 만나 회개하고 얻은 선물이라고…… 아버님에게 최 목사님은 그런 존재가 맞았던 거죠. 최 목사님도 자신이 그런 존재라는 것을 아주 어렸을 때부터 깨달았다고 하더라고요. 모르는 사람들도 자기를 만나면 네가 요한이구나, 네가 요한이야, 하면서 아는 척을 했고, 부흥회 같은 것을 하면 강대상 앞으로 불려 나가 거기에 무릎 꿇고 기도 올리고…… 그런 날들이 많았대요…… 목양면 방화 사건 전말기 | 이기호 저 #목양면방화사건전말기 #이기호 #현대문학 #북스타그램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목양면 방화 사건 전말기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