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폭풍우 상세페이지

소설 서양 고전문학 ,   소설 영미소설

폭풍우

열린책들 세계문학 250
소장종이책 정가8,800
전자책 정가32%6,000
판매가6,000

폭풍우작품 소개

<폭풍우> 폭풍우를 만나 외딴섬에 모인 기묘한 인연의 사람들
사랑과 음모, 복수와 용서가 뒤섞인 환상적인 이야기


밀라노를 다스리는 공작이었으나 마법 연구에만 몰두하느라 정사를 소홀히 한 끝에 야심 많은 동생에게 군주의 자리를 빼앗기게 된 프러스퍼로. 동생 앤토니오와 그를 도운 나폴리 왕 앨론조의 음모로 공국에서 쫓겨나 어린 딸과 함께 외딴섬에 버려진 후, 오랜 세월 이곳에서 은거하며 지내게 된다. 섬에서 마법 연구에 매진하며 강력한 마법의 힘을 지니게 된 그는, 어느 날 앤토니오와 앨론조 일행이 근처의 바다를 항해하게 된 것을 알고 폭풍우를 일으켜 그들을 난파시킨다. 프러스퍼로와 섬에서 성장한 그의 딸 미랜다, 정령들과 괴물 캘리번만 살고 있던 이 외딴섬에 난파한 손님들이 발을 들이고, 미랜다는 섬에 표류한 앨론조의 아들 퍼디낸드와 첫눈에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청춘 남녀와 옛 원수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곳, 마법과 정령의 세계인 이 외딴섬에서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지게 될까?

이처럼 이 작품은 폭풍우를 통해 [외딴섬]이라는 낯설고 신비한 공간에 모인 복잡한 인연의 인물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프러스퍼로와 앤토니오와 앨론조 사이에 놓인 해묵은 원한의 고리, 그 와중에 앨론조를 상대로 벌어지는 또 하나의 음모와 배신이 드러나며 이야기의 긴장감이 극대화되고, 여기에 미랜다와 퍼디낸드의 풋풋한 로맨스가 이어지며 극의 재미를 더해 준다. 또 섬에 표류한 술주정뱅이 집사 스테퍼노와 광대 트린큘로, 괴물 노예 캘리번이 벌이는 어리석고 우스꽝스러운 상황과 재담들은 웃음을 자아내며 작품에 커다란 희극성을 부여한다. 한편 프러스퍼로의 마법들과 섬의 정령들이 연출하는 화려한 극중극과 퍼포먼스는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극의 환상성을 극대화한다.
셰익스피어는 작품 내의 비극적인 갈등 요소들을 환상성이 가미된 상상력과 희극의 넉넉함으로 끌어안아 독특한 미학의 걸작 희극을 만들어 냈다. 마법과 같은 공간에서 해묵은 원한과 복수가 젊은 연인들의 순수한 사랑을 통해 화해와 용서로 이어지는 과정은 독자들에게 한바탕의 기분 좋은 꿈과 같은 재미를 선사한다. 삶에 대한 넉넉한 시선이 담긴 노작가 셰익스피어의 원숙한 세계관과 상상력이 응축된 만년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셰익스피어 만년의 걸작 『폭풍우』
전문 연구자의 충실하고 유려한 번역으로 출간

영문학사 최고의 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곡 『폭풍우』가 박우수 교수의 번역으로 열린책들에서 출간되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시리즈의 250번째 책이다. 『폭풍우』는 셰익스피어가 1611년 완성한 만년의 걸작으로, 동생의 음모로 군주의 자리에서 쫓겨나 외딴섬에 살게 된 공작 프러스퍼로의 복수 이야기를 다룬 희극이다. 섬에서 연마한 마법의 힘으로 옛 원수들에게 복수하려 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결국 화해와 용서에 이르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마법과 정령의 세계인 섬에서 펼쳐지는 신비하고 환상적인 이야기를 통해, 만년에 이른 셰익스피어의 원숙한 상상력을 보여 주는 작품이다.

셰익스피어 전문 연구자인 한국외국어대학교 영문과 박우수 교수는 원문에 충실하면서도 유려하게 읽히는 우리말로 셰익스피어의 언어를 세심하게 옮겼다. 원문과 번역문의 행수를 꼼꼼히 일치시켜 원문 대조에 용이하도록 하는 한편, 무대 공연에 적합할 수 있도록 소리 내어 읽기에 자연스럽고 이해가 쉬운 번역을 위해 특히 심혈을 기울였다. 번역의 대본으로는 프랭크 커모드Frank Kermode가 편집한 아든 셰익스피어Arden Shakespeare 판본을 사용했다. 또 100매에 이르는 역자 해설에서는 폭풍우와 식민주의의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해석을 보여 주고 있다.


저자 프로필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564년 4월 26일 - 1616년 4월 23일
  • 데뷔 1590년 소설 `실수연발`

2020.06.2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영국의 시인, 극작가. 세계 연극사상 최대의 극작가이며, 영국 문학사를 장식하는 대시인이다. 1564년에 태어나 1616년에 타계하였다. '햄릿', '리어왕', '오셀로', '맥베스', '로미오와 줄리엣', '말괄량이 길들이기', '베니스의 상인', '한 여름 밤의 꿈' 등 37편의 희곡과 장시 2편과 54편의 소네트를 썼다. 18세기 이래 영국에서는 '셰익스피어학'이라는 독립된 학문이 발전하여 모든 비평 원리의 선례로 이용되고 있으며, 극단에서는 셰익스피어의 극이 배우의 등용문으로 되어 있다. 셰익스피어의 전 희곡 37편 가운데 거의 절반은 그의 생전에 출판되었다. 그의 예술은 연극이라는 매체를 통해 인간 내면의 세계를 극한까지 추구한 것으로, 시적 표현이 넘치는 최고의 운문과 함께 세계 문학사와 연극사의 텍스트로 전해지고 있다.


저자 소개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판단은 네스토르와 같고, 천재는 소크라테스와 같고, 예술은 베르길리우스와 같은 사람. 대지는 그를 덮고, 사람들은 통곡하고, 올림포스는 그를 소유한다.> 영문학사 최고의 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1564년 영국 남부 스트랫퍼드어폰에이번에서 태어났다. <세계적 대문호>라는 명성과는 대조적으로 그 생애는 작품을 제외한 기록이 거의 없어 미지의 것으로 남아 있다. 1580년대 말경 런던으로 진출하여 「헨리 6세」를 시작으로 극작가 겸 단역 배우로 활동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는 고등 교육을 전혀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의 타고난 언어 구사 능력과 무대 예술에 대한 천부적인 감각, 다양한 경험, 인간에 대한 심오한 이해력은 그를 당대 최고의 극작가로 만들어 주었다. 1594년 그해 창설된 <궁내 장관 극단>의 일원이 되었고, 1599년에는 동료들과 설립한 <글로브 극장>의 공동 소유주가 되었다. <궁내 장관 극단>은 1603년 제임스 1세의 후원으로 <왕의 극단>으로 명칭이 바뀌었는데, 이곳에서 그는 수많은 작품을 발표하며 이름을 알리다가 1616년 사망하여 고향에 묻혔다. 「폭풍우」는 셰익스피어가 1611년 완성한 걸작으로, 동생의 음모로 군주의 자리에서 쫓겨나 외딴섬에 살게 된 공작 프러스퍼로의 복수 이야기를 다룬 낭만 희극이다. 섬에서 터득한 마법의 힘으로 옛 원수들에게 복수하려 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결국 화해와 용서에 이르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마법과 정령의 세계인 섬에서 펼쳐지는 신비하고 환상적인 이야기를 통해, 만년에 이른 셰익스피어의 원숙한 상상력을 보여 주는 작품이다. 다른 작품으로는 「햄릿」, 「맥베스」, 「오셀로」, 「리어 왕」, 「베니스의 상인」, 「로미오와 줄리엣」 등을 비롯한 희곡(비극, 희극, 사극) 38편과 연작시를 엮은 『소네트집』, 장시 2편 등이 있다.

목차

제1막
제2막
제3막
제4막
제5막
에필로그

역자 해설: 「폭풍우」와 국외자 담론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1.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