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살인자의 정석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살인자의 정석

김동식 소설집7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9,100
살인자의 정석 표지 이미지

살인자의 정석작품 소개

<살인자의 정석> 매력적인 이야기꾼의 탄생! 2018년 『회색 인간』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김동식의 신작 소설집이 출간됐다.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되어 30만 독자를 사로잡았던 이야기들과 미공개작을 모았다. 앞뒤 설명 없이 사건으로 뛰어드는 스토리, 단숨에 읽히는 속도감, 기기묘묘한 반전까지. 김동식 소설의 재미를 극한으로 끌어올린 26편의 단편이 실렸다.


출판사 서평

2018년 [회색 인간]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김동식의 신작 소설집.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되어 30만 독자를 사로잡은 이야기들과 미공개작을 모았다.

“한번 읽으면 멈출 수가 없다.”
카카오페이지 30만 독자가 선택한 화제의 소설!

김동식의 소설은 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광범위한 배경과 소재를 중심으로 그 안에 SF, 판타지, 스릴러, 코미디 등을 가미하여 이야기를 힘 있게 전개해나간다. 뒤가 궁금해서 도저히 페이지를 넘기지 않고는 못 배기게 하는 리듬감이 일품이다. 독자들은 일상 어딘가에서 떼어온 듯한 디테일과 단숨에 다른 차원의 세계로 보내는 그의 이야기를 즐긴다.

『살인자의 정석』에 수록된 「한국에서 성공하는 방법」이라든가 「선을 쫓아」는 이전과는 확실히 달라진 작가 김동식을 잘 드러내는 작품이다. 「한국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흙수저 삶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한 끝에 대기업 인턴으로 취직한 김남우의 이야기다. 그는 회장의 술 상무 역할을 훌륭히 해내며 성공에 한발 다가선다. 그런데 회장의 은밀한 곳을 보고 위험한 호기심을 느낀다. 과연 그의 호기심은 그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까? 「선을 쫓아」의 주인공은 어린 시절 이마에 생긴 알 수 없는 파란선과 빨간선을 쫓으며 살아간다. 그 선들은 놀이터에 떨어진 동전을 줍는 것으로 시작해, 그의 인생에 크고 작은 사건을 일으킨다. 그리고 인생의 후반부에 이르러 남자는 끝을 알 수 없었던 빨간 선의 근원지를 찾아 떠나는데…

기발한 상상력, 허를 찌르는 결말!
김동식 소설의 재미를 극한으로 끌어올린 단편

일곱 번째 소설집인 『살인자의 정석』은 웹소설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에서 동명의 연재물 중 호응이 높았던 작품을 추리고, 미공개작을 더했다. 앞뒤 설명 없이 사건으로 뛰어드는 스토리, 단숨에 읽히는 속도감, 기기묘묘한 반전이 특기인 김동식표 소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김동식은 2016년 인터넷 게시판에 처음 소설을 올린 이후, 지금까지 500여 편의 단편을 집필했다. 그럼에도 그의 상상력은 조금도 닳지 않은 것 같다. 독자들은 언젠가 그가 1천 편의 단편소설을 이루어낼 날을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주물공장 노동자에서 작가로 변신한 김동식은 지금도 묵묵히 2-3일에 한 편씩 소설을 쓴다. 카카오페이지에 단편을 연재하는 그를 보며 다른 소설가들도 그의 재능과 성실함에 혀를 내두른다. 그의 글은 분명히 진화하고 있다. 점점 더 세련되고 정밀한 서사가 글을 구성하고, 여전한 김동식 스타일의 유머와 상상하지 못한 반전이 등장하며 독자에게 큰 물음표를 남긴다. 끊이지 않는 『천일야화』와도 같은 김동식 작가의 이야기들. 그 이야기들이 끝나기 전까지는 마음속에서 그를 내보낼 수 없을 것이다. 이 매력적인 이야기꾼의 상상력은 어디까지일까?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 : 김동식

1985년 경기도 성남에서 태어나 부산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일할 수 있을 나이가 되었을 때, 바닥 타일 기술을 배우기 위해 대구로 올라갔다. 2006년 독일월드컵이 열리던 해 서울로 상경, 성수동 한 주물 공장에서 10년가량 재직했다.

2016년 온라인 커뮤니티 공포 게시판에 창작 글을 올리기 시작해 3년 동안 500여 편을 집필했다. 2017년 12월, 『회색 인간』, 『세상에서 가장 약한 요괴』, 『13일의 김남우』를 동시출간하며 데뷔하였고, 또 다른 소설집으로 『양심 고백』, 『정말 미안하지만, 나는 아무렇지도 않았다』, 『하나의 인류, 인류의 하나』, 『살인자의 정석』, 『성공한 인생』, 『텅 빈 거품』(공저)을 출간했다.

2018년 ‘오늘의작가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제13회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살인자의 정석』이라는 제목으로 단편소설을 연재하고 있다.

목차

이상한 아르바이트
프러포즈 하는 날
던전으로 가는 열쇠
한국에서 성공하는 방법
나는 수염이다
선을 쫓아
옳은가?
평생 금연하지 않는 이유
동정 받고 싶은 남자
신혼여행 중에
살인자의 정석
김남우 선생의 노량진 이야기
볶음밥 인간
모닥불에 모인 사정들
김남우 선생님의 층간 소음 이야기
목숨을 구할 때마다 젊어지는 계약
귀신을 다루는 구지 선생 이야기
역겨운, 중독 치료 모임
악마의 새로운 수법
부자의 수집 욕구
내 아내는 인간입니다
크리스마스를 망치는 남자
비밀 금고를 털고 간 소설가
3일 귀신
영혼을 교환하기 전에 할 일들
나는 정말 돈 낭비가 싫다

작가의 말
추천사 - 김민섭


리뷰

구매자 별점

4.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