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개의 심장 상세페이지

소설 기타 국가 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개의 심장

열린책들 세계문학 213

구매종이책 정가10,800
전자책 정가7,500(31%)
판매가7,500


책 소개

<개의 심장> 인간의 뇌를 가진 개, 인간의 심장을 탐하다
혁명의 모순과 과학의 맹점을 파고든 〈불가꼬프적〉상상력의 정수


『개의 심장』은 미하일 불가꼬프의 1920년대 중편 대표작 「개의 심장」(1926)과 「악마의 서사시」(1924)를 수록한 소설집이다. 불가꼬프는 이 작품들을 통해 당시의 사실주의적 전통을 이어 가되 거기에 기괴하고도 환상적인 요소를 가미한 새로운 기법을 선보이며, 그의 필생의 대작 『거장과 마르가리따』를 집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을 마련한다. 하지만 1926년 발표한 「개의 심장」이 스탈린을 풍자했다는 이유로 반소비에트 작가로 규정된 이후 전 작품의 출간과 공연을 금지당했으며 이로 인해 더욱 환상적인 경향에 치우치게 되었다.
「개의 심장」은 한 외과 의사가 떠돌이 개에게 부랑자의 뇌와 생식기를 이식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다. 점점 인간의 모습을 갖추어 가는 개는 어느 순간 개가 아닌 한 인간으로서 누릴 수 있는 모든 권리를 얻으려 한다. 불가꼬프는 이를 통해 과학의 가능성과 그 한계를 보여 줌과 동시에 급진적이고 순리에 거스르는 혁명의 부당성을 비판한다. 「악마의 서사시」는 평범한 사무원이 한순간의 실수로 직장에서 해고당하고, 신분증을 잃어버리면서 겪는 극도의 혼란을 그린다. 그가 겪는 기괴하고 환상적인 사건들은 하나의 명령에 따라 기계적으로 움직이는 당시 사회주의 체제의 모순을 은유적으로 보여 준다.
시대에 순응하지 않았던 작가 불가꼬프가 획일적인 혁명 사회에, 더 나아가 모든 사회 전체에 던지는 조롱과 풍자는 유쾌한 웃음과 함께 서늘한 공포를 안기며 수많은 작가와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저자 프로필

미하일 불가코프 Mikhail Bulgakov

  • 국적 우크라이나
  • 출생-사망 1891년 5월 15일 - 1940년 3월 10일
  • 학력 1916년 키예프대학교 의학 학사
  • 경력 1936년 볼쇼이 극장 오페라 작가
    1930년 모스크바예술극장 감독 조수
    1930년 중앙노동청년극장 감독
    1923년 소련작가동맹

2014.10.3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미하일 불가꼬프 (Mikhail Bulgakov)
혁명에 바친 젊음, 그러나 혁명에 배반당한 인생, 그리고 매장된 작품들. 20세기 러시아의 가장 불운한 작가이자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인 미하일 불가꼬프는 1891년 당시 러시아 제국의 일부이던 도시 끼예프에서 태어났다. 부모는 러시아인으로 양가 모두 사제 집안이었으며 아버지는 끼예프 신학교 교수였다. 1909년 끼예프 대학 의학부에 입학해, 1916년 소아과 전공의로 대학을 졸업한 뒤 내전 시기에 여러 정권의 부대에서 군의관으로 복무했다. 1919년 신문 「그로즈니」에 논설을 게재하는 것을 시작으로 소품들을 발표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작가의 길을 걷는다. 1920년대 전반기에 희곡 「자기방어」, 「뚜르빈의 형제들」, 장편소설 『백위군』을 비롯한 많은 작품을 발표하지만 부르주아를 옹호한다는 비판과 함께 결국 1929년 모든 작품의 출판 및 공연이 금지되기에 이른다. 오랜 세월 강요된 침묵 속에서 살아가던 불가꼬프는 신장 경화로 시력을 잃는 등의 고통을 겪다가 1940년 생을 마감한다.
그 외 주요 작품으로는 죽기 직전까지 몰두했던 『거장과 마르가리따』를 비롯해 『몰리에르 씨의 생애』 등의 장편소설과 풍자적 중편소설 「비운의 달걀」, 희곡 「조야의 아파트」, 「아담과 이브」, 「질주」 등이 있다.

역자 - 정연호
한국외국어대학교 노어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불가코프 작품에 나타난 서술 기법의 특징 연구」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13년 현재 대구가톨릭대학교 러시아어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대표 논문으로는 「도스토옙스키 문학에 있어서 '자유'의 주제」, 「불가코프적 그로테스크 특성」, 「불가코프 작품에 나타난 '타임머쉰'의 모티브」, 「불가코프 작품에 나타난 '동물'의 형상」, 「불가코프 작품에 나타난 〈의사〉의 형상」 등이 있다. 『체계적으로 배우는 생활 러시아어 문법』, 『러시아 문학 영화 감상법』, 『슬라브 문화의 이해』를 지었으며, 『불가코프 중편선』, 『비운의 달걀』, 『이반 바실리예비치』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

개의 심장
악마의 서사시

역자 해설: 불가꼬프적 사실주의, 기괴한 상상력과 만나다
미하일 아파나시예비치 불가꼬프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