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신곡 (지옥)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   소설 서양 고전문학

신곡 (지옥)

열린책들 세계문학 093
소장종이책 정가11,800
전자책 정가19%9,500
판매가9,500

신곡 (지옥)작품 소개

<신곡 (지옥)> 인간의 손으로 만들어낸 최고의 걸작!
지옥, 연옥, 천국을 통한 영혼 구원의 노래

이탈리아의 시인 단테의 대표작으로 1만 4,233행으로 이루어진 장편 서사시이다. 총 1만 4233행으로 된 이 대서사시는 장대한 분량 외에도 근대 서사문학의 전형을 창조한 뛰어난 작품성 때문에 서양 고전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손꼽힌다. 지옥, 연옥, 천국 등 3편으로 구성되었다. 이 책은 단테 자신으로 추정되는 한 시인이 성 목요일 심야부터 성 금요일 날이 채 밝기 전까지 여행하는 이야기 중 지옥에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품 인물로 직접 등장한 ‘단테’가 서른다섯 살이 되던 해 성聖 금요일 전날 밤 어두운 숲에서 길을 잃고 헤매고 있을 때 마침 나타난 로마의 시인 베르길리우스의 안내로 지옥地獄과 연옥煉獄을 방문해 천태만상의 인간들의 죄와 벌을 목격하게 한 다음 구원의 여인인 베아트리체에게로 가고, 다시 그녀를 따라 천국에 이르러 성 베르나르의 안내로 천상 속에서 삼위일체의 신비를 맛보게 된다는 내용으로 7일 6시간 동안의 이야기다. 여기에는 단테의 해박한 지식, 그의 자서전적인 이야기, 당대의 정치 상황뿐 아니라 기독교가 삶의 틀이었던 중세의 세계관이 총체적으로 집약되어 있다.

이 작품은, 정치적으로는 교황청과 예리게 대립했던 망명자 단테의 정책이 나타나 있는 그리스도교 정신에 의한 교화의 글이다. 또한 시인 단테의 간절한 소원인 로마제국의 재건, 이탈리아반도의 정치적 통일이 담겨 있는 책이기도 하다.




저자 프로필

알리기에리 단테 Alighieri Dante

  • 국적 이탈리아
  • 출생-사망 1265년 3월 - 1321년 9월 14일
  • 경력 1300년 피렌체 통령
    생 제미냐노 특파대사

2016.10.2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단테 알리기에리
단테는 1265년 5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교황당파였던 궬휘당 출신 아버지와 어머니 벨라 사이에서 외아들로 태어났으며, 아내 젬마와 사이에서 아들 셋 두었다는 정도 말고는 집안 내력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어려서부터 라틴어학교에 다닌 단테는 고전문법과 논리학과 수사학을 배웠다. 단테는 특히 아홉 살 때 만나 첫 눈에 반했던 베아트리체를 열여덟 살에 다시 만나 깊은 사랑에 빠지지만 정작 결혼하지는 못한다. 이때 단테는 베아트리체에 바치는 연시들을 쓰는데, 그것이 [신생]이다. 그러나 베아트리체가 스물다섯의 젊은 나이에 죽자 단테는 깊은 고뇌에 빠졌는데, 그 고뇌는 학문에 대한 열정으로 승화시킨다. 한때 공직생활을 하기도 하면서 피렌체의 대사로 로마 교황청에 파견되기도 했던 단테는 1302년에 정치적인 일에 휘말려 국외추방령과 함께 벌금형을 선고 받는다. 라벤나 영주 폴렌티가 제공한 그랏세에서 지내면서 단테는 [신곡]을 비롯하여 많은 작품들을 집필한다. 그러나 단테는 끝내 피렌체로 돌아가지 못하고 1321년 지병으로 라벤나에서 이승의 삶을 끝낸다.
주요작품으로는 '신곡La Divina Comedia'을 비롯하여 '향연Convivio','새로운 삶La Vita nuova','토착어에 관하여De vulgari eloquentia' 등과 중세 정치철학의 주요 논문으로 일컬어지는 '제정론De monarchia'이 있다.

역자 - 김운찬
1957년생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탈리아어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였고, 이탈리아 볼로냐 대학교에서 움베르토 에코의 지도하에 화두(話頭)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대구가톨릭대학교 문과대학 이탈리아어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 [현대 기호학과 문화 분석], [신곡―저승에서 이승을 바라보다]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단테의[신곡], 에코의[나는 독자를 위해 글을 쓴다], [거짓말의 전략], [이야기 속의 독자], [논문 잘 쓰는 방법], [신문이 살아남는 방법], 칼비노의[우주 만화], [마르코발도], 모라비아의 [로마 여행], 파베세의[피곤한 노동], 과레스키의[신부님 우리 신부님] 등이 있다.

목차

신곡 _ 지옥


리뷰

구매자 별점

3.9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