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좋아하는 소재여서 구매했습니다
앵~!?!하면서 흥미롭게 봤네요
흥미진진하게 봤습니다
흥미롭게 잘 봤습니다 ^^
과학 전공한 사람 특유의 시각이나 서술법이 있죠 저는 괼장히 공감을 느낍니다
작가님 책 처음인데, 정말정말정말 좋았어요. 책소개처럼 가족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게끔 하는 소설이 맞지만 저는 오히려 호칭과 언어가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을 했어요. 언어와 호칭이 변한다고 위협을 느끼는 사이는 정말 '소중한 사이'일까? 나오지 않는 주인공의 (문제적일) 가족 구성이 오히려 상대적으로 성인에 가까운 주인공도 감응하고 이해하게 된 바탕이 되어준 게 아닐지. 마지막 장면이 저는 완벽하게 느껴졌어요. 감사합니다.
흥미로운 전개라 재밌게 봤어요
이벤트로 샀는데 너무 재밌게 잘봤어요~!
높고 높은 하늘이라 말들 하지만 나는 나는 높은 게 또하나 있지 아맘 난네 프파 팜미 함마비 은혜 푸른 하늘 그보다도 높은 것 같애!
제가 이해력이 좀 떨어지나봅니다. 소재가 신선하고 흥미로웠어요. 낯선 단어들 (소설 속 신조어들) 때문인지 내용이 머릿속으로 빨리 들어오질 않더라고요. '소중한 존재'라는 것이 추상적이기도 하고요. 사전 전개 방식은 흡입력있고 재밌었는데 마지막 부분에서는 그래... 끝이 뭐?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단편소설이라 그런지 짧은 글 안에 복잡하고 무거운 주제를 잘 스며들기는 좀 어려웠던 거 같아요. '기생충이 자연 속에 살아가는 법'을 인용해서 작가님의 상상력으로 인간이 조종되는 과정을 좀 더 디테일하게 풀어주셨다면 좋았을 거 같다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소설 속 허를 찌르는 부분은... 미성년자 자녀들의 부모가 '신조어'에 대해 파해치는게 아니라 동생이 걱정되는 중3 언니가 사건에 대해 파해치고 진실을 마주 했을 때 동생과 같이 동화 해버리는 다는 거였어요. 자식을 낳은 부모 자식 간의 핏줄이라는 강력한 힘이 별 의미 없게 느껴지게 하는 장치 같았네요. 소설 속 아이들은 그들이게 dna를 물려준 부모와 (윗세대) 단절되며 새로운 존재에게 맹목적인 사랑을 느끼는데 그 모습은 인간이라는 종의 파멸이 아닐까 싶었어요. 소설 속 '특별한 페로몬에 노출 된' 아이들은 '부모'라는 존재에 대해 부정하진 않겠지만 '가족'이라는 소중한 존재는 직접 만들어 차등을 주겠다는 마인드 자체가 더 이상 '종족번식'에 대한 필요성을 못 느끼는게 섬뜩 했습니다. 갑자기 한국 출산율이 생각나게 되더라고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푸른 하늘 그보다도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