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세계인의 고전문학 5권 모파상 단편집 상세페이지

책 소개

<세계인의 고전문학 5권 모파상 단편집> 근대 자연주의 문학을 대표하는 모파상의 주옥같은 단편모음
인생의 허무와 싸우는 고독과 불안한 영혼

근대 자연주의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꼽히는 모파상은, 낭만주의의 자기표현 과잉이나 과장된 표현을 최대한 배제하고 담백하고 무감동한 문체를 즐겨 썼다.

모파상의 작품은 특별한 매력이 있다. 사상도 도덕도 없다고 일반적으로 평가하고 있지만, 사실 아무런 기성 사상이나 도덕에 사로잡히지 않는 수법을 사용하여 독자들을 즐겁게 해주면서 무언가 생각게 하는 예술성과 통속성의 이상적인 절충과 융합을 실현한 대표적인 문학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를 세계적인 작가의 반열에 올려놓은 중편소설 <비계 덩어리>는 인간 내면의 위선과 탐욕, 이기심과 고귀한 신분 이면에 숨어있는 천박함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프러시아의 프랑스 점령으로 인해 루앙으로 피신 가는 사람들 무리가 마차에 오른다. 백작, 의원, 돈 많은 상인과 그들의 아내들, 수녀와 유명한 민주주의 운동가, 그리고‘비계 덩어리’라는 별명을 가진 창녀까지 한 마차에 타게 된다. 그들은 저마다 애국자임을 자처하며, 자신의 재력과 인품을 으스대면서 여정을 시작한다. 그들에겐 창녀의 존재가 몹시 껄끄럽고 불쾌하다. 노골적으로 무시하는 대화까지 오간다.

하지만 폭설로 인해 예정된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하고, 결국 배가 몹시 고픈 상황에서 그들이 그토록 멸시했던 창녀가 바구니에서 온갖 음식을 꺼내자, 그들의 태도는 돌변한다. 그녀의 준비성을 아낌없이 칭찬하며 음식을 얻어먹기에 바쁘다. 그들의 위선은 프러시아 장교가 머무는 마을을 통과할 때 최고조에 이른다. 프러시아 장교가 창녀 엘리자베스 루세와의 잠자리를 요구하며 그들의 통행조건으로 내세우자, 결국 그녀를 협박하고 회유하여 자신들의 목표를 성취한다. 하지만 모두를 위해 희생한 그녀가 다시 마차에 올랐을 때, 그들은 그녀를 멸시하며 눈길조차 마주치지 않는다.

이 책에 실린 단편소설은 모파상의 매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최고의 작품들을 엄선해 실었다. 인간의 탐욕이 빚어낸 운명의 실체가 모파상의 매력적인 스토리와 어우러져 흥미진진하게 전개되고 있다.


저자 프로필

기 드 모파상

  • 국적 프랑스
  • 출생-사망 1850년 8월 5일 - 1893년 7월 6일
  • 학력 파리대학교
  • 경력 프랑스 문부성
    1872년 프랑스 해군성
  • 데뷔 1880년 소설 '비곗덩어리'

2014.12.0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기 드 모파상
(Guy de Maupassant 1850~1893)

프랑스 작가. 1850년 8월 5일 노르망디 지방의 디에프 근교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귀족 출신이고 어머니는 순수한 노르망디인이었다. 두 사람은 모파상이 출생하자 성격이 맞지 않아 곧 헤어지게 되었다. 그래서 모파상은 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모파상의 예술적인 재능과 성격 대부분은 어머니의 핏줄을 이어받은 것이며 또 그 발전에도 어머니의 감화가 컸다. 더욱이 어머니는 대문호 플로베르와 죽마지우였고, 플로베르는 모파상의 스승이 되었다.

모파상은 어머니 밑에서 아무 구속 없는 자유로운 소년 시절을 지낸 후 13세 때 신학교에 입학한 다음에는 루앙의 공립 중학교에서 공부했다. 1870년 보불전쟁이 발발하자, 그는 학업을 중단하고 의용군으로 종군했다. 그때 경험한 전쟁의 기억은 <비계 덩어리>를 위시하여 많은 작품의 소재를 제공해 주었다. 전쟁의 참화는 그를 열렬한 애국자가 되게 했고 독일을 증오하는 동시에 인간의 투쟁성에 심한 혐오감을 품게 했다.

다음 해 군대를 떠나자 파리로 갔다. 파리에서는 처음에는 해군성에, 그 다음에는 문교부에 근무했다. 또 한편으로는 플로베르에 사숙하여 엄격한 지도 밑에서 창작수업을 했다. 그리하여 플로베르에게서 문학상•사상상 결정적인 영향을 받게 되었다.

중편 <비계 덩어리 Boule de Suif(1880)>를 발표한 후 그의 이름은 전 세계에 알려졌다. 당시 그의 나이 32세였다. 300여 편의 단편소설, 3권의 기행문, 1권의 시집, 다수의 희곡, 장편소설 <죽음처럼 강하다>(1889) <우리들의 마음>(1890) 등의 작품을 남긴 모파상은 다작으로 인한 피로와 복잡한 여자관계가 더해지면서 신경질환이 더욱 악화되어 1892년 1월 2일 니스에서 자살을 시도하기도 했다. 그 후 파리 교외의 정신병원에 수용되었다가 정신발작을 일으켜 1893년 7월 6일 43세의 나이로 짧은 생을 마감한다.

목차

속표지
저자 소개
책 소개
모파상의 문학세계
목걸이
공포
노인
도둑
해상비화
전원비화
모델
강가에서
구멍
비계 덩어리
달빛
산장
판권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세계인의 고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