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AI와 로봇이 발전해서 가난이 사라지고 인간이 노동과 지식의 배움에서 벗어나 작고 소소한 행복만을 추구하게 되어 현대의 인간과 완전히 달라져버린 미래의 인간 모습을 작가님의 멋진 상상으로 펼쳐진 이야기로 재미있게 잘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우주를 떠돌다가 내리게 된 행성이라는 공간적인 배경이 주는 신비로움과 흥미로움이 마음에 들고 궁금해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천사들의 행성이라는 공간이 어떤 공간일지 그곳에는 어떤 생명체를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궁금해서 계속 읽어보게 되더라구요. 알지 못하는 미지의 공간에서 어떤 사건을 만나게 될지 상상하면서 읽어서 흥미진진했습니다.
어딘가 암울하고 생각할거리를 주는 소재와 열린결말로 하여금 많은 여운이 남는 작품입니다. ai의 발전이 계속되고, 문명이 발전된다면 미래의 인간사회는 이런 모습이 될거라는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이었습니다. 단편이라 앉은자리에서 끝까지 다 읽을수있다는점도 좋았습니다.
동공지진 일어나는 열린 결말 앞에서 주인공에게 묻는 질문은 결국 독자에게 묻는거 같은데 왠지. 카레맛 똥을 먹을건지 똥맛 카레를 먹을건지에 관한거 같아요. 최고도로 발전한 AI세상에서의 인간은 알맹이를 잃고 쭉정이만 남은거 같은데 그게 행복이라하면 대체 인간은 왜 사는가에 대한 철학적인관점으로도 접근해보고 싶은 단편이기도 하네요.
표면적으로는 과학소설의 외피를 두르고 있지만, 그 안에는 인간 사회의 구조와 도덕, 이해받지 못한 존재의 고독에 대한 깊은 성찰이 깔려있다. 단순히 외계 문명을 탐험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문명이라는 것이 어떻게 ‘선’과 ‘악’을 정의하고, 그 경계에서 인간이 얼마나 쉽게 스스로를 정당화하는지를 질문하는 철학적인 부분도 있다. 작품 속에 천사들은 외형적 존재가 아니라, 인간이 자기 도덕을 신화화할 때 탄생하는 허상이고 그 허상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과학적 상상력과 서사적 비유를 통해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것이 우리가 ‘옳음’을 믿는 순간, 누군가에게는 그것이 폭력이 될 수 있음을 잊게 된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딱 곽재식 작가다운 건조하고 장황한 서술들. 그리고 열린 결말. 뭔가 소설답지 않고 다큐소설 읽은듯한 기분이지만, 그래도 완주할만큼 잘 읽었다.
불치병을 치료하기 위해 냉동 인간이 되어 실험 대상이 된 주인공의 이야기인데 냉동 인간은 아주 예전에 막연히 생각해보던 이야기나 소재였는데 영화 같은데서도 나오게 되면서 이제는 흔한 근미래 SF 소재가 된 것 같아요. 이 소재는 시작에 불과하고 우주선에서 불시착하면서 깨어나게 되면서 스토리가 진행되는데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로봇 청소기 싹치와의 대화가 재미있었어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천사들의 행성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